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특징

반려동물 중 가장 많이 찾는 강아지종류 두가지

by 어서들 오시개 난다윤 2021. 7. 19.

 

 

 

 

 

반려동물 중 가장 많이 찾는
강아지 종류는 어떤것이 있을까?

 

 

 

반려동물 종류별 특징을 꼭 알아야 하는 이유

 

요즘 모든 것이 비대면화 되어가면서 점점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자료에 의하면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는 무려 1520만명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겉모습만 보고 반려동물을 맞이했다가 나중에 책임감 없이 버리는 경우도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외모만을 보고 반려동물을 선택하기보다는 품종별 특징을 정확하게 살펴보고 내가 정말 가족으로 맞이해도 되는지 잘 생각해 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반면, 반려동물과 보내는 시간이 많다 보니 정말 가족처럼 키우는 반려인들도 굉장히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나의 가족구성원이라 생각하게 된 것이죠. 그에 따라 사람처럼 애견 미용실,애견 온천,애견 카페 등 다양한 생활 편의 서비스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포메라니안

 

털이 뽀송뽀송, 귀여운 눈망울 포메라니안

 

많은 분들이 선택하시는 품종 1위를 당당히 차지하고 있는 포메라니안입니다. 포메는 작고 귀여우면서 예쁜 눈망울을 가지고 있어 정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품종인데요. 호기심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새로운 물건과 환경에 호기심이 많고, 사랑을 받기를 너무나 좋아해서 견주가 된다면 내 사랑을 받기 위해 갖은 애교를 모두 부리는 귀여운 반려견입니다.

 

하지만 귀여운 외모에 비해 겁이 없어서, 큰 대형견에도 대범한 모습을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요즘 대형견 물림 사고가 많기에 견주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활동량이 보기보다 정말 많기 때문에 자주 산책을 시켜줘야 하는데요. 어떤 포메라니안 견주는 하루에 3번은 산책을 나가자고 생떼를 피운 덕분에 강제 다이어트를 했다는 소문이 있을 정도입니다. 이처럼 활동량이 많은 품종은 내가 산책을 자주 나갈 수 있는지를 생각하고, 비교적 시간이 많은 분들이 키우기에 적합합니다. 주의사항으로 뼈가 약한 편이기 때문에 쇼파 뛰어내리기, 계단, 무리한 산책은 금물입니다.

 

포메라니안은 영리한 품종에 속하는데요. 그렇다 보니 조기교육이 아주 중요합니다. 잘 키우면 정말 귀엽고 영리한 반려견이 되겠지만, 조기교육에 실패한다면 엄청난 악동이 될 수 있음을 경고합니다. 견주가 무엇을 원하는지 영리하게 캐치하는 능력이 있으며, 때로는 알아들어도 모른체하는 악동적인 모습까지 보이기도 합니다.

 

털이 뽀송뽀송한 포메라니안은 털도 아주 많이 빠집니다. 그렇기에 수시로 빗질과 집 청소를 해주어야 하는데요. 포메 왈, 게으른 집사는 거부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잦은 산책에 털 관리에 집 청소까지 해야 이 품종을 키울 자격이 있습니다. 무턱대고 귀여운 외모에 홀려서 이 품종을 선택했다가는 강제 다이어트라는 뜨거운 맛을 보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에 대적하는 인형같은 외모의 말티즈

 

포메라니안과 비등하게 많이 찾는 견종 말티즈입니다. 흔히 반려동물을 키우고 싶다고 하는 지인에게 어떤 견종을 키우고 싶냐고 물어보면 '말티즈'라는 이야기를 정말 많이 들어봤을 것입니다. 인형같은 외모에 우아하면서도 눈이 소복이 쌓여있는 듯한 털을 가진 말티즈는 심지어 털도 잘 빠지지 않아 관리 면에서 편하다는 의견이 많습니다. "포메와는 다르게 관리도 편하니 이 품종으로 선택해야겠다!"라고 생각하셨다면 끝까지 읽어보시고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요 녀석도 참 독특한 특징이 있습니다.

 

말티즈는 사랑받는 것을 포메 이상으로 좋아합니다. 그렇기에 사람을 굉장히 잘 따르고, 주인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하지만 말티즈 역시 조기교육에 실패한다면, 무서운 결과를 맞이합니다. 모든 생명체를 자신의 라이벌로 간주하게 되는데요. 나이가 어린 아이부터 시작하여, 놀러 온 손님들에게 과민한 반응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특정 물건에 대한 애착이 심하게 생기는 경우가 있고, 트라우마가 생기면 문제행동이 생기기 쉬우니 유의하셔야합니다. 하지만 조기교육을 잘 해주고 충분한 사랑으로 키운다면, 장말 사랑스러운 반려견이 되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말티즈 역시 체구가 작은편이고 약한 신체를 타고나서 계단이나 높은곳에서 뛰어내리는 행동은 자제해야합니다. 잦은 잔병치례도 있을 수 있으니 많은 사랑과 관심이 필요합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