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특징

노르웨이숲 고양이 성격, 우아하면서 귀여움

by 어서들 오시개 난다윤 2021. 7. 24.

노르웨이숲 고양이

 

 

노르웨이숲 고양이 특징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은 애완 고양이로, 꼬리까지 뒤덮고 있는 털들이 풍성하며 우아함과 동시에 귀여움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또한 털이 굉장히 길고 풍성함에도 많이 빠지지는 않아서 집사들의 마음을 강력하게 흔드는데요. 노르웨이숲 고양이가 털이 안 빠진다는 이야기에 많은 집사들이 찾고 있지만, 사실은 중장 모종(털이 긴 고양이들) 중 많이 안 빠지는 편에 속하는 것이지, 당연히 긴 털로 인해 자주 빠지며, 절대 잘못된 소문으로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또한 뼈대가 굵어서 다른 고양이에 비해 상대적으로 건강하며, 이것은 타고난 DNA입니다. 대형묘에 속하며 크기가 커져도 귀여움이 어디 안 가고 우아함이 더해지는 듯해, 대형 묘 중 정말 결점이라고는 찾아보기 힘든 것 같습니다. 우리가 원빈을 보면 오뚝한 콧날에 또렷한 이목구비, 시크한 표정 등을 보며 감탄하는데, 노르웨이숲 고양이를 볼 때 비슷한 감탄 사를 자아냅니다. 콧등이 적당히 길며, 눈이 약간 시크하게 찢어져 있고, 색상과 털이 우아함을 더해 외모의 완벽함을 더 합니다. 고양이 중 가장 아름다운 외모를 갖고 있다고 평하며, 귀족들이 키울 것 같은 고양이입니다.

 

노르웨이숲 고양이의 수명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보통 16년 정도 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한 편의 고양이지만 유전적으로 질환을 갖고 태어나서 병원에 종종 데려가야 한다고 합니다. 이는 꼭 DNA 검사를 통해 집사가 되기 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노르웨이숲 고양이 성격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시끄럽고 귀찮게 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그렇기에 특히 자주 짖는 강아지와 함께 키운다면 매번 싸우게 되어 집이 난장판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아주 어렸을 때부터 강아지와 함께 자랐다면, 적응이 되어 괜찮을 수 있습니다. 만약 집에 강아지와 노르웨이숲 고양이를 함께 키울 고민을 하고 계신 집사님들은 아주 어렸을 때부터 함께 키우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이한 것은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야외 활동을 좋아합니다. 다른 고양이들은 보통 집에서 보내는 것을 좋아하며, 밖에 다니는 것을 귀찮거나 두렵게 생각하지만,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몸이 건강하고 사냥 본능이 있다 보니, 야외활동을 즐기는 편입니다. 그에 따라 식욕도 보통 고양이보다 더 왕성합니다. 물론 집에서만 키워도 잘 적응하긴 하나, 함께 산책을 즐기고 싶은 집사들에게 노르웨이숲 고양이가 잘 어울립니다.

 

또한 집사를 잘 따르기 때문에 강아지와 흡사한 성격도 함께 지니고 있으며, 부모와 환경에 따라 성격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키우기전에 꼭 사전 조사를 해보시기를 권장합니다. 이처럼 많은 외모뿐 아니라 성격까지 많은 장점을 갖고 있는 고양이이기에 초보 집사들에게 많이 추천하는 모종이기도 합니다.

 

주의해야 할 점으로,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추위에는 강하나 더위에 굉장히 약하기 때문에 에어컨을 자주 틀어 놓고, 더운 곳에 혼자 두는 것을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노르웨이숲 고양이, 슬픈 과거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제 2차 세계대전 이후 거의 멸종 위기에 처했었는데요. 옛날 노르웨이숲 고양이가 사랑 받았던 이유는 집에 있는 쥐를 모두 잡아주어 주인들에게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만큼 지혜롭고 영리한 고양이 입니다. 하지만 전쟁으로 인해 노르웨이숲 고양이가 멸종 위기에 처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집사들이 인위적 교배를 통해 노르웨이숲 고양이의 개체를 점점 늘려나갔고, 현재의 개체 수를 만들 수 있었다고 합니다.

 

조용하지만 애교도 잘 부리며, 활동량이 많은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숲이나 풀,나무가 있는곳에서 노는것을 좋아합니다. 

만약 자주 산책을 시켜줄 수 없는 집사라면 반드시 캣타워 같은 비슷한 공간을 만들어 주어야 합니다. 보통의 고양이들은 특성상 경계심이 많으며 잘 어울리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사교적인 성격을 갖고 있어 어린 아기들과도 잘 어울리며, 주인에게도 친절하게 대합니다. 자신이 어떤 행동을 해야 주인이 나를 사랑하는지 알고 있는 듯이 행동하며, 옛날 자신이 쥐를 잡아와서 집사들에게 사랑을 받았던 것을 감안하면, 정말 영리한 모종임이 틀림없는 듯합니다. 

 

댓글0